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홍콩의 이커머스 플랫폼 홍콩티비몰(HKTVmall)에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컬리의 해외 시장 진출은 지난해 8월 싱가프로 레드마트 입점 이후 두 번째다. 홍콩티비몰은 지난 2015년 설립된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돼있다. 지난 2021년 기준 매출액 65.7억 홍콩달러(한화 약 1조 700억 원)를 기록하고, 순고객 수가 약 130만 명에 달하는 등 각종 수치에서 홍콩 이커머스 업계 1위를 기록 중이다. 컬리는 이번 마켓컬리 브랜드관 입점을 통해 목란 짜장면, 광화문 미진 비빔 메밀 등 인기 냉동 간편식 14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어 홍콩티비몰과 꾸준한 협력을 통해 판매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컬리는 이번 협업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홍콩이 중국으로 가는 관문이라는 점에서 향후 컬리의 중국·중화권 진출에 대한 기대감도 나온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해외 시장에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K-푸드 제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