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전날(12일)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을 운영 중인 슈퍼메이커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MOU를 통해 5분안에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끼 식사 메뉴를 편의점을 통해 제공해 새로운 집밥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식재료 비용이 증가하고,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완조리 요리 및 반찬을 구입해 집밥을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이 신선한 요리 및 고품질 반찬을 제공하는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고, 집밥 메뉴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24는 우수한 반찬 제조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슈퍼키친과 손잡고 다양한 집밥 메뉴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슈퍼키친은 좋은 식재료와 자체 레시피를 활용한 반찬 및 요리제품을 제조부터 판매,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다. 70여 개의 오프라인 직영매장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이마트24는 슈퍼키친만의 메뉴 개발 및 생산, 판매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데이터를 활용해 편의점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편의점에서 집밥을 원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편의점 고객들이 지속 찾을 수 있는 최적의 메뉴 및 패키지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최은용 MD담당 상무는 “올해 ‘딜리셔스 아이디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걸고 맛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 도시락을 넘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를 새롭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편의점 대표 상품의 맛 경쟁력을 높여 나가면서 밀키트를 비롯해 완조리 상품까지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감으로써 새로운 식문화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