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하고하우스’를 3개 점포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지난 2018년 출범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의 육성을 선도하고 있다. 23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롯데백화점은 작년 8월에 하고하우스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신진 브랜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이달 4일 인천점에 하고하우스를 처음 선보인 뒤 이날 부산 본점, 25일 롯데월드몰에 추가로 매장을 연다. 각 점포 하고하우스 매장에는 트렌디하고 편안한 스타일로 MZ세대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마뗑킴’ 등 약 20여 개 온라인 브랜드가 들어올 예정이다. 인천점 하고하우스 매장은 약 100평 규모에 17개 내외 브랜드로 구성됐으며, 개점 첫 주말에만 5000만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이중 마뗑킴 브랜드에서만 약 3000만원의 매출이 나왔다. 부산본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하고하우스 오픈 기념 입점 브랜드 전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현재 모노하, 디스이즈네버댓, Mmlg 등과 같은 온라인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인기 브랜드를 선도적으로 입점해 MZ세대(밀레니얼+Z 세대·1981~2010년생)들이 찾아오고 싶어 하는 백화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