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커머스) 플랫폼 카페24는 틱톡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들이 숏폼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인 ‘틱톡채널’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짧은 영상 콘텐츠(숏폼)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를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킨다는 목표다. 틱톡채널은 온라인 브랜드가 보유한 상품정보와 광고 설정값을 틱톡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 만큼 영상 콘텐츠와 함께 손쉽게 노출할 수 있다. 브랜드 자체 콘텐츠나 크리에이터 동영상을 틱톡 추천 피드 내 광고로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스파크 애즈(Spark Ads)’와 틱톡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로부터 장바구니, 뉴스레터 구독, 구매하기 등 특정 작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틱톡 광고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온라인 사업자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후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대상 별로 광고소진비용, 광고노출, 클릭수, 전환, 클릭률, CPC(클릭당 비용), CPM(노출 1000회당 비용)같은 다양한 광고 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설윤환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는 “국내외 온라인쇼핑몰 사업자가 틱톡채널을 통해 틱톡을 마케팅과 광고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틱톡이 더 많은 기업에게 신뢰받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십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사업자가 유행에 민감한 Z세대가 즐겨 찾는 틱톡에서 손쉽게 자사 상품과 브랜드를 선보여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