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최근 두 달간(6월 1일~7월 26일) 도시락과 조리빵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9%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도시락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 매출(68%)이 가장 많이 늘었다. 독신주택가(54%)와 학원가(42%) 또한 상승폭이 컸다. 동 기간 상권별 조리빵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오피스 상권(52%), 학원가(41%), 독신주택가(34%) 순으로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을 느낀 직장인을 비롯해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학생들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나 조리빵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식당에서 외식을 대신해 편의점 먹거리 상품이 대체제로 떠오른 것이다. 이에 이마트24는 보다 맛있는 식사류를 제공하기 위해 먹거리 상품군을 확대한다. 27일부터 우미학과 협업해 우미학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깍두기볶음밥을 모티브로 한 '우미학치즈쭉깍두기볶음솥밥'을 판매한다. 깍두기를 활용한 볶음밥에 깍두기장을 더해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렸다. 토핑용으로 간장불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는 물론 소포장용 김까지 제공한다. 또한 '스테프크리스피어니언핫도그'와 '스테프매콤슈레드치즈핫도그'를 이날부터 판매한다. 제품들은 핫도그 전문점 '스테프핫도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리오쉬핫도그번과 소시지, 머스터드, 케첩 등의 식재료를 스테프핫도그와 동일하게 사용했다. 한편 이마트24는 고객들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식사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존에 30% 할인하던 도시락 할인구독권을 반값에 제공하는 할인구독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