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을 제외한 다른 유통사 제품 가격이 주요 소비자 카테고리 전반에서 쿠팡 가격보다 약 25%에서 60%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3일 쿠팡은 국내 8대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사에서 판매되는 750개 베스트셀러 상품의 가격을 분석한 삼정KPMG의 최신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삼정KPMG 조사 결과 컴퓨터·전자·정보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일용소비재, 신선식품, 비신선식품 등 주요 4개 소비자 카테고리에서 쿠팡의 가격이 더 저렴했다. 특히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신선식품의 경우 다른 유통사들이 쿠팡 대비 최대 73% 더 높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했다. 또 삼정KPMG의 분석에 따르면 신선식품 혹은 밀키트를 빈번하게 구매하는 가구와 1인 가구의 소비자들은 비회원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하고 무료로 빠르게 배송 받기 위해 '쿠팡 와우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멤버십별로 가격을 분석해본 결과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쿠팡 와우 회원이 비회원보다 낮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는 게 삼정KPMG의 설명이다. 삼정KPMG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가격이며, 이번 조사 결과 쿠팡이 주요 유통업체의 최저가 경쟁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쿠팡 관계자는 "팬데믹과 전 세계적 인플레이션 압력이 중대한 과제가 되고 있지만 고객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상생 비즈니스 모델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