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4억5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오아시스마켓은 2011년 설립 이래 꾸준한 흑자를 내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맛집그대로’ 간편식 전용관 등의 카테고리 확대를 통한 상품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서비스를 다각화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특히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라는 물류자동화 솔루션을 도입·적용해 상품 발주부터 입고, 재고 관리, 집품(피킹) 및 패킹, 출고, 배송까지 이커머스업의 물류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회원 수도 지속적으로 늘며 1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또 기존 회원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성장잠재력이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확대해 신규 회원수 증가와 함께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 타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오아시스만의 장보기’를 더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도 2020년 31개에서 현재 52개로 크게 늘었다.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는 철학을 굳건히 유지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덕분이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올 1분기에도 변함없이 매출 성장과 이커머스 유일의 흑자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초체력을 열심히 다지며 성장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