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자율주행 스타트업 마스오토가 산업통상자원부와 KEIT의 182억 원 규모 '대형트럭 화물운송 무인 자율주행 상용화 기술개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미들마일 자율주행 상용화를 선도하며 카메라 기반 End-to-End AI(E2E AI)를 핵심으로 활용합니다. 라이다와 HD 맵 의존 기존 방식 대비 비용 90% 절감과 비정형 상황 유연 대응이 강점으로, 테슬라 FSD와 유사한 글로벌 표준 기술입니다. 사업 목표는 E2E AI 상용화, 1억km 실주행 데이터 구축, 원격관제 플랫폼 구현으로 고속도로 무인 실증을 추진합니다. 박일수 대표는 "33조 원 국내·5500조 원 글로벌 시장 혁신 전환점"이라며 고속도로 무인 운송 상용화와 경쟁력 확보를 강조했습니다. Truck autonomy startup MasAuto lands lead on a 182 billion won project from MOTIE and KEIT for 'Commercializing Unmanned Autonomous Driving for Heavy Freight Trucks'—paving Korea's mid-mile self-driving rollout. Core tech: Camera-based End-to-End AI (E2E AI), slashing LiDAR/HD Map costs by 90% and flexing on unstructured roads, akin to Tesla's FSD and eyed as next-gen standard. Goals: Commercialize E2E AI, build 100M km real-road data pipeline, deploy remote control platform for highway unmanned demos. CEO Park Il-soo calls it a pivot for Korea's 33T won and global 5,500T won markets, vowing highway unmanned ops and edge. #마스오토 #자율주행 #E2E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