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중대재해 근절을 주문한 가운데, 라이더 업계 산재가 건설업을 제치고 최다입니다. 6월 기준 올해 산재 사상자 상위는 우아한청년들 814명, 쿠팡이츠 419명입니다. 대우건설 195명, 현대건설 173명으로 뒤따랐습니다. 건설업 종사자 181만명 대비 배달업 48만5천명으로 3배 이상 적습니다. 불안정한 임금구조와 열악한 노동환경이 원인입니다. 도급제와 날씨·시간대 단가 변동으로 위험 환경에서도 배달을 이어갑니다. 김위상 의원은 산업 구조 변화에 맞춘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등 실효성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As government orders to eradicate serious accidents, rider industry claims top industrial injuries, surpassing construction. As of June, top: Woowa Brothers 814, Coupang Eats 419. Followed by Daewoo E&C 195, Hyundai Engineering 173. Construction workers 1.81M vs. delivery 485K—over 3x fewer. Unstable pay structures, poor conditions cited. Commission-based wages vary by weather/time, forcing risky deliveries. Rep. Kim Wi-sang calls for tailored safety training amid shifting industries for effective prevention. #배달라이더 #산재최다 #김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