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소수의 관리들이 세계 자동차 물류망을 좌우한다고 합니다. 희토류 자석 수출 허가를 엄격히 통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4월부터 희토류 자석과 7종의 중희토류 수출을 제한했습니다. 허가 신청은 60일 이상 걸리며 승인은 제한적입니다. 유럽의 폭스바겐 공급사만 일부 허가를 받았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는 생산 중단 위기에 처했습니다. 테슬라와 인도 제조사들은 자석 부족으로 공장 가동이 어려워졌습니다. 유럽과 일본도 긴급 대책 회의를 추진합니다. 미국과 5월 무역 휴전을 맺었지만 중국은 통제를 완화하지 않습니다. 기업들은 대체 공급망을 모색하지만 단기 해결은 어렵습니다. 글로벌 물류망의 불확실성이 커집니다. #중국희토류 #자동차위기 #수출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