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이, 2025 전자상거래,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전 세계, 24개국, 2만4천 명, 소비자를 조사했습니다. AI와, 소셜 미디어가, 쇼핑을 바꿉니다. 소셜 미디어로, 쇼핑하는 소비자가, 70%에 달합니다. 2030년엔, 주요 구매, 채널이 될 전망입니다. 특히 젊은층이, 틱톡에서 많이 삽니다. 배송 옵션이, 없으면, 81%가 구매를 포기합니다. 지속가능성, 문제로, 3명 중 1명이, 장바구니를 비웁니다. 신뢰가, 중요해졌습니다. AI 기능은, 70% 소비자가, 원합니다. 가상 피팅, 음성 검색이, 인기입니다. 지속 가능한, 쇼핑도, 점점 늘어납니다. #DHL #소셜커머스 #AI쇼핑